스펙트라 윙은 트렁크에 모터가 없어서 리모컨으로 열리지가 않는다...
현대 모비스 부품점에서 구매한 약 만3천원짜리 소나타2용 트렁크 모터 모터만 달랑 필요하지만 모터만 달랑 팔지를 않았다... 모터만 구매하면 8~9천원에 구입 가능하다..
트렁크 열림 DIY를 하면서 같이 한.. 트렁크 열림등 DIY 윙이는 트렁크 열림등이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소나타2 계기판 필름을 공수해 왔다...
안테나 매립으로 사용하지 않는 순정 안테나 짹... 차량용 기본짹이여서 구매한 소2트렁크 모터에 꼭! 맞는다..
짹을 사용함으로써.. 불필요한 납땜을 안해도 되서 편하다..
접지는 사진 왼쪽에 보이는 볼트에 살포시 숟가락 하나 더 얹어준다..
경보기 메인을 보면..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다... 본인것은 매직카2여서 [+]트렁크 라고 써있다.. 저기 잘라져있는 흑색선이다.. 트렁크 +이므로 스위치를 누르면 저 선으로 +신호가 나온다는 소리이다..
선을 수축튜브로 잘 감싸주고... 연장을 해서 트렁크까지 가져와 모터에 연결해주고 나머지 모터 한쪽은 접지를 한다..
모터 고정 부분이다.. 본인 차량은 처음 시도해서 고정할 곳이 마땅치 않아.. 테일램프 아랫부분에 고정을 했다...
구멍을 뚫으면서 물이 새어 들어올까 걱정을 심히 했으나 그런일은 아직 없다..
하지만 귀차니즘에 방수 처리를 하지 않아서 아직 불안한 감이 있다..
안에서 본사진 .... 본인차랑
본인 차량 작업끝내고 약 한달 후 다른 차량을 작업하면서 바꾸어본 위치.. 작업하기는 좀 더 힘들지만..
실내에 있는 판넬에 구멍을 뚫은것이기에 방수 걱정은 전혀 없다..
이 위치가 훨씬 좋을듯 하다..
모터 고정 다 됐으면 계기판 필름 삽입하기...
윙 순정 계기판 필름... 쓸모없는 IMMO필름을 가위로 잘라냅니다..
그리고 맨위에 있는 소2 트렁크 열림 필름을 붙임...
재떨이 부분에서 탈거하고 남은 벌프핀... 안쪽에 전극판이 없고 오로지 플라스틱으로 돼어있고 뒤쪽으로 선이 나와있어서
계기판에 그냥 꼽으면 된다.. 계기판 벌브 꼽듯이 돌려서 끼면 딱!! 맞다...
트렁크 열림등 점등 샷!!
여는 트렁크 DIY는 필수 였다..